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모집
상태바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모집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8.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나들이 강좌는 학습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학습하는 동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동구에 거주하는 주민 10인 이상이 신청한 프로그램에 한하며, 강좌 당 최대 90만원 범위 내에서 강사료를 지원하고(시간당 3만원), 수업은 10~30시간 범위 내에서 진행하되, 1회 3시간 이내로 편성해야 한다.

 학습 분야는 원칙적으로 제한은 없으나 1회성 행사나 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정치적 목적과 특정 종교활동을 위한 사업, 학교 정규 교과목 습득을 위한 강좌 등은 제외된다.

 강좌신청은 지원신청서 및 학습자 명단을 작성해 구청 가정복지과에 방문하거나 우편(동구 금곡로 67 가정복지과) 또는 전자우편(E-mail : soyeon07@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여성(女性)’을 주제로 선정해 성인여성만으로 구성된 팀이나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경우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고 강의시간을 추가 지원(최대 3시간)할 예정이다.

 접수된 강좌는 ▲학습자 구성 비율 ▲교육장소 확보 현황 ▲특화사업 대상자(성인여성) 비율 ▲프로그램 필요성 및 목적 ▲학습 종료 후 활용방안 지원대상 등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운영기간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가정복지과(032-770-68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