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 가정의 달 맞아 ‘척추∙관절 나눔 검진’ 실시
상태바
바로병원, 가정의 달 맞아 ‘척추∙관절 나눔 검진’ 실시
  • 홍원표 기자
  • 승인 2014.05.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관절특화 바로병원은 오는 14일 하루 동안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척추와 관절 질환을 본인부담 없이 검진해드리는 ‘2014 바로병원 건강나들이’를 개최한다.

 이번 척추∙관절 나눔 검진 행사는 매년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2009년도부터 10회째 사회사업실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척추나 관절 부위 중 본인이 원하는 부위를 택1하여 X-ray 촬영을 할 수 있다. 허리나 목 등이 불편한 어르신은 척추 검진을, 무릎이나 어깨, 손목이 불편한 어르신은 관절 검진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척추질환 검사는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를 판단할 수 있는 척추 X-ray가 진행되며, 관절 질환 검사의 경우 관절염 진척도를 알 수 있는 X-ray 촬영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 및 인공관절수술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정형외과 전문의의 심층적인 진단과 함께 기본적인 내과검진이 함께 이뤄진다.

 이번 나눔 검진 행사는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바로병원 내 1층에서 접수 후 진행하면 된다. 최종 검진 결과는 5월 중에 각 가정으로 우편 발송 될 예정이다.

 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 하여 어르신들의 척추∙관절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들의 건강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어 척추∙관절 질환이 있을 경우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기획홍보실(032-722-8836/883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