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국산박물관 5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도국산박물관 5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5.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5월1일부터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5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이 평생교육시설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수요 박물관 공작반’과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로 진행된다.

 ‘수요 박물관 공작반’ 프로그램은 18세 이상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과 28일 2일간 진행되며, 21일에는 규방공예-조각보 액자 만들기, 28일에는 DIY목공-나무선반 만들기의 시간으로 구성돼 실생활에서 유용한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오후2시부터 ‘자연으로 물들어요! 천연염색’ 교육을 진행해 우리나라 전통 염색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손수건을 염색해보며 천연색의 아름다움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museum-교육마당-교육프로그램신청)나 전화(☎770-6132)로 신청하면 되며(선착순 모집),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구 관계자는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은 항상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유익한 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