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공공일자리사업 4월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동구, 공공일자리사업 4월 안전교육 실시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4.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가 2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구에 따르면 이번 안전교육은 공공근로와 동구형 공공일자리, 장애인 일자리, 지역공동체 등 4개 공공일자리 사업참여자 96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안전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우영 팀장이 강사로 참여해, 근로활동 중 발생한 실제 재해사례들과 올바른 예방법, 재해 발생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산업안전 일반사항에 대한 동영상도 시청하며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사고 발생시 초동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침착한 상황파악, 화재시 소화기 올바른 사용법, 구급장비 사용법, 재해상황별 안전한 탈출 방법, 재해사례별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구는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향후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을 실시해 근로자의 작업활동과 실생활 안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 사업 추진에 있어 참여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며 “안전사고는 일자리 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안전교육이 참여자들의 사고 대응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