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동반성장 우수사례 '윈윈 아너스' 선정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동반성장 우수사례 '윈윈 아너스' 선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3.2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사진=인천항만공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27일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중 최초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우수사례를 의미하는 윈윈 아너스(Win-win Honors)에 선정됐다.

윈윈 아너스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부터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생태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굴사업이다.

공사는 ESG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인천지역의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차 윈윈 아너스로 선정됐다.

공사는 인천지역 폐비닐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파렛트 개발 과제, 도로 오염원 자동포집 시스템을 활용한 인천항 비산먼지 및 배수문제 해소 과제 등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윈윈 아너스로 선정된 동반성장 우수사례들은 향후 대기업, 공공기관, 협력 중소기업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윈윈 아너스 연구회를 통해 타 기업·기관으로의 확산을 위한 사업 모델화에 나서게 된다.

이경규 사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윈윈 아너스은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 중소기업에게 일방향적·시혜적으로 행하는 상생 활동을 넘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이익을 얻는 새로운 동반성장 활동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