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스파크 IR Day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공모
상태바
인천경제청, 스파크 IR Day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공모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3.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

인천경제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 데이터 등 기반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스파크 IR Day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에 특화된 전문기관)와 선정된 24개의 스타트업을 매칭해 △단계별 성장전략 및 투자 로드맵 수립 △맞춤형 특화 멘토링 △IR 피칭 트레이닝 △자금 조달 관련 강연 △투자자 미팅 △IR 및 투자자 네트워킹 등을 통해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투자유치 희망 스타트업, 인천 소재 기업(공고일 기준 인천 소재지 창업 7년 이내 기업) 등이며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가점이 부여된다.

스마트시티, 바이오융합 분야 인천 스타트업의 투자 지원을 목표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인천스타트업파크를 대표하는 사업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매출 113억원, 투자유치 68억원, 신규고용 171명 등의 성과를 올렸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며 "투자가 필요한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방법, 주요 프로그램 등 세부 내용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