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 '서비스 특화공간' 조성
상태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 '서비스 특화공간' 조성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3.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편의 서비스 집중 배치 및 실내정원 등 휴식공간 조성
공항 서비스 접근성 향상 및 인천공항만의 특색 있는 고객경험 제공 전망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 새롭게 조성된 서비스 특화공간 모습.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 새롭게 조성된 서비스 특화공간 모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입국여객과 환영객이 방문하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 '서비스 특화공간'을 신규 조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화공간은 제1여객터미널 지상 1층 입국장 양 끝단공간인 A, F지역에 연면적 약 4000㎡ 규모로 조성됐으며, 기존 지상 1층 동~서(약 600여m)에 걸쳐 분산 배치돼 있던 각종 편의 서비스(통신사, 렌터카, 택배 서비스 등)를 집중시켜 배치했다.

공사는 이를 통해 여객들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여객 편의가 개선되는 한편 도착층의 혼잡도 역시 전체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화공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편의 서비스 이용을 기다리는 여객들을 위해 조성한 라운지 공간이다. 

라운지 공간은 조명과 실내정원(Light Sculpture Garden)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여객친화공간으로 여객중심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구성함으로써 인천공항만의 특색 있는 고객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특화공간 조성을 시작으로, 연내에 실내 버스 대기공간 조성(7월), 실외 버스 매표소 개선(9월) 등 도착여객을 위한 편의공간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의 시설 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