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인천시청서 채용박람회.. 11월까지 계속
상태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인천시청서 채용박람회.. 11월까지 계속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3.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청 전경.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상설 채용박람회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다. 시민들에게 정기적인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접근성 개선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

24일 시에 따르면 상설 채용박람회는 이달부터 올해 11월까지(7월 제외) 채용 분야별로 매월 1회, 총 8회 열리게 된다. 

첫 번째 박람회는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로 이달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다.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대, 인하대, 재능대가 공동 진행하고, KT&G 상상유니브가 후원한다.

특히 취업설명회에는 공기업 11개 기업과 우수기업 16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 홍보와 연간 채용계획, 자격요건, 인재상 등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또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유튜버 강민혁과 함께하는 '자소서․면접 합격 전략' 취업 특강과 김 작가 TV로 활동하는 김도윤 작가의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 명사 특강도 마련된다. 사전 신청은 물론 현장참가도 가능하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일자리 창출·지원은 지역의 최고 현안인 만큼 이번 청년 취업설명회가 치열한 취업 준비 과정에 있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