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배준영, 후보 등록 “모든 학생, 등하교 반값 버스비” 공약
상태바
[4·10 총선] 배준영, 후보 등록 “모든 학생, 등하교 반값 버스비” 공약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3.2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배준영 후보 캠프]
[사진=배준영 후보 캠프]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국민의힘 배준영 후보가 21일 인천 중구‧강화‧옹진군 후보 등록을 마치고 초‧중‧고생 등하교 버스요금 반값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배 후보는 이날 "모든 학생은 의무(무상)교육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원거리 등하교에 따른 불편은 오롯이 학생과 부모가 부담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등하교 반값 버스비를 실현해 의무(무상)교육의 범주에 통학까지 포함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배준영 후보에 따르면 올 2월 기준 인천 중구·강화·옹진군 중고생은 약 1만 5천여 명이다.

이들의 수업일수 190일, 평균 버스비 1000원 기준으로 등하교 시, 각각 1회 버스비 반값 지원을 받을 경우, 약 30억 원의 예산이 필요하다.

초등학생들은 고학년 일부만 버스를 타기 때문에 큰 예산이 들지 않는다는 판단이다.

배 후보는 “인천시와 꾸준히 논의해 온 사안으로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돼 있다”면서 “인천시와 경제청, 기초단체 등 관계기관들과 협력하면 충분히 모든 학생 반값 버스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구, 강화군, 옹진군의 경우 인천공항 배후 도시이고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산 마련에 더욱 문제가 없다는 게 배 후보의 입장이다.

그는 “중구, 강화, 옹진군 뿐만 아니라 시당위원장으로서 인천 모든 학생이 반값 버스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각 후보의 동참을 이끌어 내겠다”며 "1억+i dream 등 인천시 저출산 정책에 포함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