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인천 중구 ‘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3.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지난해 145건 접수...34건 예산 반영 사업 추진 중
[제공=인천 중구]
[제공=인천 중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인천 중구가 오는 6월 30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공모 신청을 받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운영의 투명·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 등 예산편성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다.

공모는 중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들은 생활 불편 사항 해결,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제안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중구 홈페이지, QR코드) 또는 오프라인(방문, 우편, 팩스) 신청하면 된다.

제안 사업은 사업 적정성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주민 총회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은 구민과 함께하는 구정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제도”라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과 직결된 다양한 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중구는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145건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받았으며, 을왕리 해수욕장 쉼터 정비, 선녀바위 해변 조명타워 설치, 송월동 로터리 계단 정비 등 34건을 올해 예산에 반영해 추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중구 총무과 주민자치팀(☎032-760-7169)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