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4 인천 관광·MICE 스타트업 공모’ 실시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2024 인천 관광·MICE 스타트업 공모’ 실시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3.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예정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 대상
15개 내외 스타트업 선정
사업화 자금 최대 4천 1백만 원까지 지원
[제공=인천관광공사]
[제공=인천관광공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관광·MICE 분야 창업 및 기업육성 지원을 위해 ‘2024 인천 관광·MICE 스타트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관광·MICE분야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이다.

모집분야는 ▲예비(예비창업자) ▲초기(창업 3년 이내) ▲도약(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지역상생(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또는 타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인증 스타트업) ▲성장플러스+(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수료 기업 중 심화단계 희망기업) 등이다.

신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incheon.tour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incheontourbiz@i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1·2차 심사를 거쳐 5개 분야에서 총 15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26일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기업별 진단을 통한 맞춤형 성장지원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중간평가를 거쳐 최대 4천 1백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우수기업 중 일부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입주혜택도 제공된다.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관광·MICE산업을 이끌어갈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이 금번 공모에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기업별 상황에 맞는 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