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올해 상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계양구, 올해 상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 접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3.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청.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청소년의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11~22일까지 12일간 2024년 상반기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신청을 접수한다.

8일 계양구에 따르면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와 학비 등의 현금 급여나 관련 서비스를 직접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수급 청소년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이다.

계양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 확인과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심사 등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생활지원 월 65만원 이하 ▲건강지원 연 200만원 이하 ▲학업지원 월 30만원 이하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 기간은 1년 이내로, 필요한 경우 1년의 범위에서 한 차례 연장된다. 

신청은 본인 또는 보호자, 청소년 지도사, 사회복지사 등이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갖춰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계양구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