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
상태바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3.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4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운영팀, 상영관팀, 홍보팀 등 3개 분야
제11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사진[제공=디아스포라영화제]
제11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사진[제공=디아스포라영화제]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제12회 디아스포라 영화제가 오는 4월 14일까지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 남녀 및 국내 거주 외국인,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행사안내, 프로그램 지원, 이벤트 지원 등 운영팀 ▲상영관 안내 및 운영, 영사 보조업무, 게스트 안내 및 지원 등 상영관팀 ▲영화제 홍보 지원 및 행사기록 지원 등 홍보팀 등이다.

신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diaff.org) 내 디아이즈 메뉴를 선택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진행하고 최종합격자는 5월 2일 발표된다.

디아이즈에게는 소정의 교통비, 유니폼, 영화제 기념품, 참여증서 등이 제공된다. 또한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 봉사 활동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 이혁상 프로그래머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얼굴 ‘디아이즈’는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자 영화제의 정의라는 의미”라며 “올해 외연을 확장한 디아스포라영화제와 함께 현장 곳곳에서 활약을 펼칠 자원활동가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제12회 디아스포라영화제는 5월 17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 중구 애관극장·인천아트플랫폼 등에서 5일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