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부지 '청라국제도시 6BL'
상태바
서구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부지 '청라국제도시 6BL'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2.15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잔여부지 190,290㎡ 중 55,000㎡ 국제스케이트장 건설에 활용
현재 도로, 상하수도, 가스, 통신 등 도시기반시설 조성돼 있어
위치도[자료=서구]
위치도[자료=서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서구가 유치할 국제스케이트장 예정 부지가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용지 6BL, 청라동 1-1002번지로 확정됐다.

서구는 잔여부지 190,290㎡ 중 55,000㎡가 국제스케이트장 건설에 활용될 예정이며, 현재 도로, 상하수도, 가스, 통신 등 도시기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같은 도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사업의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인 건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구 측은 설명했다.

또 경사도 0인 평지에 나대지 상태로, 유치 확정 시 바로 착공이 가능하고, 향후 부지 확장 가능성도 매우 뛰어나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15km, 김포공항에서 약 17km 떨어져 있어 공항철도와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2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다.

인천2호선, 서울7호선 청라연장선(2027년 개통 예정), GTX-D‧E노선 확정, 제2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 국내경기 및 국제경기를 치르기에도 최적지라는 평가다.

강범석 구청장은 “교통은 물론 도시기반시설과 인구, 시설 활용도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했다.”면서 “서구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준비된 지자체라는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 한국 빙상의 미래가 될 국제스케이트장 복합개발로 사계절 동·하계 스포츠 메카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