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인천시,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에 한뜻
상태바
인천시교육청-인천시,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에 한뜻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2.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사업 공모 참여...
지난 1월 반도체 인천반도체고-항공 분야 정석항공과학고 공모 신청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인천시와 교육부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사업 공모에 참여한다.

이에 이상돈 부교육감은 13일 시청에서 박덕수 행정부시장, 양 기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날 인천지역 산업 인재를 육성해 취업-성장-정주에 이르도록 참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협약 체결 등 다양한 사업에 행·재정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특수산업 분야, 지역기반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자체-교육청-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며 지역소멸 현상에 대응하고 중등직업교육의 선도모델을 육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1월 관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협약형 특성화고 희망 신청을 받아 설명회와 협의회를 거쳐 반도체 분야에 인천반도체고를, 항공 분야에 정석항공과학고를 공모 신청하기로 했다.

반도체와 항공산업은 인천시가 지난해 10월 선정한 6대 집중 육성 전략산업 분야다.

시교육청과 인천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운영 분야로 협약형 특성화고로 지정되면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인천의 반도체 및 항공 관련 산업체, 대학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협약형 특성화고로 지정되면 학생들이 해당 분야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인천에 정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