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국내 최초 인천 송도서 개최
상태바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국내 최초 인천 송도서 개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2.1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2024 하이록스 인천(HYROX Incheon 2024)이 오는 17일 국내 최초로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러닝과 기능성 운동이 결합된 실내 대규모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로 복합 지구력과 기능적 피트니스를 겨루는 경기다.

8회에 걸쳐 1km를 달린 후 스키에르그, 슬레드 푸시, 슬레드 풀, 버피점프, 로잉, 파머스 캐리, 샌드백 런지, 월볼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혼자 도전하는 개인전, 2명이 도전하는 더블, 4명이 경기하는 릴레이 등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경기 시간은 무제한이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의 속도와 능력에 맞춰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

2017년 독일에서 650명이 참가하기 시작해 2023년 21개 국에서 9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성장했다.

이번에 첫 한국 대회가 인천에서 개최됨에 따라 대회 공식명칭을 하이록스 인천으로 런칭했다.

SBS 더 솔져스 우승자 홍범석, 넷플릭스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전 두산 베어스 더스틴 니퍼트 등 각종 서바이벌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코리아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후원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