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설 연휴 “민생침해 범죄 예방에 총력"
상태바
인천경찰청, 설 연휴 “민생침해 범죄 예방에 총력"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1.3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12일까지 특별치안활동 펼쳐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경찰청이 설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12일까지 특별치안활동을 펼친다.

인천경찰은 이 기간 △맞춤형 범죄 예방계획 수립 △민생치안 강화 △공동체치안 활성화 △공직기강 확립 등을 주요 방침으로 세우고, 빈틈없는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설 명절 전, 범죄예방진단팀(CPO)를 중심으로 금융기관과 현금 취급업소(편의점·금은방) 등에 대한 범죄예방진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자위방범체계 마련을 촉구하는 등 미비점을 보완하고, 1인가구·다세대 밀집지역 및 서민 보호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는 빈집털이 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등 재발 우려가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 가정 내 범죄에 대해 초동·보호조치 등 사후관리을 통해 피해자 보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인천경찰은 특히 스토킹과 교제폭력 등 관계성 범죄에도 엄정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전 경찰관이 비상 연락체제를 구축하고 긴급 신고 시, 신속한 범인 검거 112총력 대응태세를 유지하는 등 사건 초기부터 입체적·체계적 총력 대응에 돌입할 예정이다.

교통안전 확보 및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서는 단계별 교통관리를 통해 설 연휴 전에는 대형마트, 전통시장, 공원묘지 등 혼잡예상 구간을 소통 중심으로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아울러 귀성‧귀경길 안전을 위한 집중관리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교통정체를 가중시키는 불법주·정차, 꼬리물기, 끼어들기 등은 강력 단속한다는 계획이다.

김희중 인천경찰청장은 “민생침해 범죄 예방에 경찰력을 투입,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 분위기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