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내 처음 '풍력 분야 국제행사' 유치 
상태바
인천시, 국내 처음 '풍력 분야 국제행사' 유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1.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아시아 태평양 풍력 에너지 서밋' 올해 11월 송도서 개최
12일 오후부터 시작된 대설로 덮힌 인천시청 주변.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4 아시아 태평양 풍력 에너지 서밋(APAC Offshore Wind Energy Summit)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이번 서밋은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풍력 분야 국제행사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해상풍력 보급 촉진을 위해 지난해 8월 호주 멜버른에서 처음 열렸으며, 올해는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병행해 국내·외 전문가 3500여 명이 참가한다.

서밋 유치와 관련, 앞서 인천시는 지난해 10월 세계 풍력에너지 협의회 관계자 팸투어를 진행해 송도컨벤시아 답사, 싱잉볼 명상 체험, 스마트시티 관제센터 견학 등 다양한 관광 및 산업시찰 활동이 호평을 받으며 후보지로 부상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국제컨벤션협회(ICCA) 연차총회에서 국제본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기도 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전 세계 해상풍력분야 전문가들이 인천을 찾게 되는 만큼 숙박, 쇼핑, 관광 등 대규모 참가자들이 인천을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홍보 및 글로벌 마이스 도시 인천 브랜드 제고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