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내달부터 온라인 지도 컨텐츠 '계양 온 더 맵' 서비스 시작
상태바
계양구, 내달부터 온라인 지도 컨텐츠 '계양 온 더 맵' 서비스 시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1.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도 콘텐츠...유용한 공공서비스 기대
계양구청.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민간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한 '계양 ON THE MAP' 서비스를 내달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계양 온 더 맵은 계양을 지도 위에 그린다는 의미로, 계양의 다양한 행정정보를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담은 온라인 지도 콘텐츠 서비스다.

특히 계양 온 더 맵은 3D 가상 도시, 관광 안내도, 주택·건축 개발 사업, 여성 안심 지도, 상생가맹점, 공공 심야 약국 등 27종의 다채로운 지도 콘텐츠를 담고 있다. 계양구만의 독자적인 콘셉트로 디자인했으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또 구축 과정에서 인천시 보유 GIS 라이선스 무상 이용 협의를 이끌어 내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와 함께, 구청 담당 공무원이 직접 서비스를 기획·제작한 부분도 눈에 띈다.

계양 온 더 맵은 2월 1일부터 계양구청 누리집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접속할 수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 중에는 내 집(점포) 앞 제설함, 종량제 봉투 판매처, 자전거길, 와이파이 존(Wi-Fi Zone)을 제작하고, 드론을 활용한 영상 공간 정보 서비스도 함께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도 콘텐츠 제공으로 구민에게 새롭고 유용한 공공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