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아라뱃길' 관광거점 명칭 공모
상태바
계양구, '계양아라뱃길' 관광거점 명칭 공모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1.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장기동 황어광장 일원에 조성된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현장을 점검한 윤환 구청장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올해 조성된 사업 구간을 찾아 현장을 재점검하고 향후 추진할 사항들을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지난해 11월 장기동 황어광장 일원에 조성된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현장을 점검한 윤환 구청장이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올해 조성된 사업 구간을 찾아 현장을 재점검하고 있다.

인천 계양구가 계양아라뱃길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양문화광장(가칭) 조성 예정지 일원과 황어광장 주변 일대의 명칭을 새롭게 정하는 공모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계양구와 아라뱃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10일부터 내달 8일까지다.

계양문화광장은 계양아라뱃길 북측 계양대교 인근의 농지에 약 4만1800㎡ 규모로 국토교통부 협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2025년경 준공 예정이다. 

계양문화광장에는 수변 야외공연장, 어린이 물놀이터, 산책로 등을 조성해 인천의 공연, 문화 행사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방문객의 편의성을 고려해 약 160여 대의 주차시설도 계획돼 있다.

사업대상지 주변에는 3.1 만세운동 기념 황어동상, 복합문화공간 아라천 디자인큐브와 수향원 등 각종 문화시설이 있으며, 구가 지난해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확보한 예산으로 빛의 거리를 조성해 밤에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모 명칭은 계양아라뱃길이 계양의 새로운 관광명소로서의 초석이 될 수 있는 명칭으로 독창적이어야 하며, 주변 관광자원과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한다. 

시상은 대상 50만원 1명, 우수상 20만원 1명, 장려상 각 10만원 3명으로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계양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전략사업추진단 대외협력사업팀으로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4월 12일 구 홈페이지 게재, 개별 통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