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청소년 교육...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 
상태바
다문화 가정 청소년 교육...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2.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교육 인건비 절감, 청소년 정서함양 등 약 19억 원 상당의 사회적 가치 창출 
22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식'.
22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2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주배경은 다문화 가정, 중도입국 가정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취약계층 청소년을 의미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이번 3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교육봉사자, 이주배경 청소년 및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3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등이 진행됐다. 2021년 첫 시작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선발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한 다문화 등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하는 공사의 대표적인 교육 분야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3기 프로그램에는 총 100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인천 및 경기지역의 청소년 멘티 372명을 대상으로 10개월(23.03.~23.12.)간 주 6시간씩 교육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3기 활동을 통해 다문화 가정 등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지원할 수 있었으며, 사교육 인건비 절감, 청소년 멘티들의 정서함양 등의 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9억원 상당의 사회적 가치가 창출된 것으로 추산된다.

3기 활동에서 우수 대학생 교육봉사자로 선정된 정소영씨는 "10개월간의 가치점프 활동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제가 받은 좋은 영향력처럼 또 다른 친구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받으면 좋겠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들이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때 제공받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 가치점프와 같은 교육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