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설 작업으로 시민불편 최소"
상태바
"제설 작업으로 시민불편 최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2.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제설장비 156대ㆍ인력 500여 명 '폭설 대비 만전'
제설차량이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있다.
제설차량이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있다.

인천시가 휴일 폭설을 대비해 제설장비 156대와 인력 500여 명을 동원해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23일 오후부터 24일 아침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비상근무에 돌입,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가용 장비·자재·인력을 총동원해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강설에 대비해 23일 오후 10시를 기해 초기대응 비상단계를 발령하고 24일 오전 1시 40분 대설주의보 발효에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 1단계로 격상, 시와 군·구 인력 500여 명이 비상상황 근무에 임하도록 지시했다.

특히 올 겨울 들어 최강 한파로 도로의 기온이 낮은 상태에서 많은 눈이 내림에 따라 도로가 결빙돼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시민 불편이 클 것으로 예상돼 새벽뿐만 아니라 오전에도 지속적인 제설작업을 벌일 계획이다.

또,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염화칼슘 및 친환경 제설제 살포량을 조절하는 등 본격적인 제설작업을 실시함과 동시, 대로와 언덕길, 결빙취약구간, 교량 등의 취약 도로 및 쪽방촌 주민 생활 주변의 경사, 계단에 대한 제설작업을 신속히 마무리했다.

한편 시는 25일 오전까지 예보된 강설에 가용인력을 총동원해 연휴 마지막까지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여 만일의 재난 사고에도 적극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고, 특히 시설물 피해와 낙상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함께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