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8개로 확대
상태바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8개로 확대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2.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로만족 한과세트, 호두정과·스콘 세트, 원목도마(2종), 우드스피커
우드펜세트, 영양소금세트(2종), 천연조미료세트 등 추가...
[자료=동구]
[자료=동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기존 답례품이 7개 품목이 추가돼 총 18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22일 구에 따르면 최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개로만족 한과세트 ▲호두정과·스콘 세트 ▲원목도마(2종) ▲우드스피커 ▲우드펜세트 ▲영양소금세트(2종) ▲천연조미료세트 등이 추가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이용하는 제도로, 고향은 기부자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자치단체를 말한다.

동구에 기부하면 기부 금액의 30% 한도 내의 답례품을 제공받는다.

동구는 기존에 동구사랑상품권, 스프레이, 샴푸바·립크림, 발효식초, 명함케이스, 그림·부채 등을 답례품으로 준비했으며, 이번에 7개 품목이 추가됐다.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노인인력개발센터, 일자리 제공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기업,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 기업이 공급업체로 선정, 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향사랑 기부에 참여하고 싶으면 전국 NH농협은행을 방문하거나,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ilovegohyang.go.kr/main.html)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을 초과한 금액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김찬진 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받은 돈은 동구 복지를 위해 쓰고 동구에서 생산·제작된 물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며 “다양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