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산하 16개 기관 한자리에... 공공기관 혁신 사례 공유
상태바
인천시 산하 16개 기관 한자리에... 공공기관 혁신 사례 공유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2.2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년 인천시 공공기관 워크숍'에서 특강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년 인천시 공공기관 워크숍'에서 특강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산하 16개 기관들이 한 곳에 모였다. 공공기관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구성원 간 상호 교류를 통한 화합을 위해서다.

인천시는 2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시 산하 16개 공공기관 임직원 등 200여 명이 함께하는 공공기관 워크숍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16개 공공기관으로는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의료원, 인천연구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문화재단,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사회서비스원, 인천스마트시티(주), 인천종합에너지(주) 등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알기 쉬운 생생시정을 주제로 한 유정복 시장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사회서비스원의 기관별 혁신 및 우수사례 발표, 마지막으로 공공기관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워크숍을 계기로 시정에 대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공공기관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구성원 간 상호 교류를 통한 화합을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 다른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 구성원들이 인천시민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는 동질감을 가지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정기적인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달 초 행정안전부 공공기관 혁신추진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4억 5000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