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정책 종합플랫폼 새롭게 단장 시범 운영
상태바
인천시, 청년정책 종합플랫폼 새롭게 단장 시범 운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2.1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 후... 내년 1월부터 서비스 제공
[자료=인천시]
[자료=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15일 청년정책 종합플랫폼인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youth.incheon.go.kr)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범 오픈한다.

그동안 인천청년포털은 인천시 홈페이지 내에서 운영해 왔으나, 청년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능을 개선하고 자체 독립 운영시스템으로 구축하게 됐다.

청년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천시·전국 청년정책을 한곳에서 안내하고 구직자·재직자 등 사용자 입장에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군·구 청년공간 개별사업 홈페이지를 통합, 예약 가능한 인천시 청년공간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청년들과 소통 창구도 확대했다. 사업별 설문조사, 정책만족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온라인 창구를 확대했다.

아울러 인천시 공공클라우드 시스템으로 구축해 웹사이트 공신력 및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인천시 정보보안 솔루션 공유 이용,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도입 등으로 정보자원 보안관리도 한층 강화했다.

시는 12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 후 미비점을 수정 및 보완해 내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익중 청년정책담당관은 “앞으로도 청년이 꿈을 이루고 정착하고 싶은 도시 인천시를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원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