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원도심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
상태바
인천시의회, 원도심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2.13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청소년 멘토링 협약 체결
인천경제청, 시교육청, IGC운영재단, 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등...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의회가 지난 11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회의실에서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청소년 멘토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시교육청, IGC운영재단,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유타대학교 등이 참여했다.

청소년 멘토링은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지역사회 공헌으로 글로벌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원도심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진로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운영을 총괄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생 100명의 멘토와 인천 원도심 초·중학교 학생 200여 명의 멘티를 매칭해 주 1회 2시간씩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또 시의회는 참여 멘토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을, 시교육청은 해당 프로그램 홍보 및 만족도 조사를, 인천경제청은 행·재정적 지원을 맡는다.

허식 의장은 “8개 관계기관이 협업해 학습기회가 적은 원도심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및 학습 동기부여 기회를 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협약에는 허식 의장과 도성훈 교육감,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박병근 IGC운영재단 대표, 아써 리 한국뉴욕주립대 총장,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 한태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총장,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