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7개 지자체,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상태바
인천시교육청-7개 지자체,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2.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남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중구 등 교육혁지구 발전에 노력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4일 오후 계양구 등 7개 지자체와 2024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부속합의에는 도성훈 교육감과 계양구, 남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중구 등 7개 자치구청장, 4개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교육혁신지구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장은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행사장에 마련된 2023인천마을교육공동체한마당 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성장과정을 돌아보며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인천교육혁신지구는 이번 부속합의 체결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를 활성화하고 지역특화 마을연계교육과정 및 마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교육혁신지구는 시교육청과 지자체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행‧재정적 협력을 이어가기 위해 5년 단위의 업무협약에 따른 부속합의를 매년 체결하고 있다.

시교육청과 7개 지자체는 교육혁신지구를 통해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 마을학교 지원 등 3대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지구별 지역특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청, 자치구, 지역주민, 학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인천교육혁신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교육혁신지구 확대 지정과 비교육혁신지구인 동구, 강화, 옹진군에 대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