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모든게 엉망진창‧‧‧전부 고쳐야"
상태바
"인천 서구보건소, 모든게 엉망진창‧‧‧전부 고쳐야"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30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 서구보건소 행감...경악스러운 실태 비판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하나하나 전부 꼽을 수도 없이 서구보건소의 모든 게 엉망진창”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은 29일 서구보건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이 울분을 토하며 구민의 건강을 책임져야 할 보건소의 경악스러운 실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 구의원은 “서구보건소는 구민의 건강을 책임지며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이어야 하지만 의약 폐기물의 무분별한 방치, 방문 주민의 보건소 내 주차 방해행위, 무단점용 적치물 방치 등 손꼽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불법 행위를 저지르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먼저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의료기관이지만 언제부터 쌓여있었는지 모를 집기류는 물론이고 코로나19 이후 적치해두고 돌보지 않은 개인 보호용구, 비싼 혈세를 들여 구입한 초저온 냉동고, 객담 체취기, 폐의약품 등이 구분없이 널려있어 관리 부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 “구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불법행위를 자행하며 혈세를 낭비하고 있었다”면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설치한 컨테이너와 천막은 모두 불법으로 설치, 창고로 이용하거나 방치하고 있었고 불법건축물 항공촬영에 적발돼 이행강제금을 징수받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차량 구조변경을 신고하지 않은 채 소독차를 운행하며 차량 검사 때만 세금을 들여 시설물을 제거한 후 다시 부착하는 꼼수도 보였다”고 꼬집었다.

김 구의원은 “하나하나 전부 꼽을 수도 없이 보건소의 모든 게 엉망진창이다.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의료기관에서 불법을 자행하고, 위생을 모르는 체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런 기관을 어떻게 신뢰해 의료 행위를 받을 수 있겠는가.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제대로 고쳐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