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지원 9개사, 10개 부문서 혁신상 수상... 제품ㆍ기술력도 인정
상태바
인천스타트업파크 지원 9개사, 10개 부문서 혁신상 수상... 제품ㆍ기술력도 인정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1.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G타워 전경[사진=인천경제청]
송도 G타워 전경[사진=인천경제청]

세계 최대의 국제전자 박람회에서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지원한 총 9개의 스타트업들이 1개 부문에서 최고혁신상과 10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 제품·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9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인천스타트업파크를 공동으로 운영하는 인천경제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해 이같은 성과를 보였다.

인천스타트업파크는 대한민국 1호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2021년 2월 개소 후 스타트업의 실증·투자·글로벌 진출 지원에 주력해 스타트업에게 있어 중요한 창업 지원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스타트업들이 수상한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해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국제전자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s Show)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의 제품에 수여한다. 

올해는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스마트시티(Smart cities), 로봇공학(Robotics) 등 29개 분야에서 총 36개의 최고혁신상과 522개의 혁신상 제품을 선정했다.

특히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지원을 받은 로드시스템의 경우 '트립 패스 모바일 여권 플랫폼' 기술로 CES2024에 출품해 Financial Technologies 부분에서 최고혁신상과 Cybersecurity & Personal Privacy 부분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해양 방제 및 수질 정화로봇 제조, 해양 오염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쉐코의 경우 드론·휴먼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인천경제청은 올해부터 추가 예산을 편성해 지원하고 CES의 국가·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 참여에 30개사를 지원, 총 16개 기업이 CTA로부터 승인을 받는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과 도시 브랜드 홍보에도 노력 중이다.

또, 내년 1월 9일부터 시작되는 CES 메인전시관(LVCC), AI‧로보틱스 존에 40평 규모의 전시관을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단독으로 운영, 스타트업 34개사를 전시관에 홍보하고 글로벌 미디어 스테이지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과를 알릴 계획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CES에서의 수상은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CES 참가·연계 지원을 통해 인천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