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커넥티드 모빌리티 엑스포, 11월 30일 송도서 개막
상태바
2023 커넥티드 모빌리티 엑스포, 11월 30일 송도서 개막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2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빌리티 포럼, 커넥티드카 얼라이언스 총회 등...
[자료=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2023 커넥티드 모빌리티 엑스포(CONNECTED MOBILITY EXPO 2023)가 오는 30일 송도에서 개최된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자동차부품 중소벤처기업의 미래차 전환 및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사이버보안 등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2월 1일까지 인공지능 기반 자동차 조립생산 시스템, 라이다/레이더/카메라 등 주요 센서, 자율주행 설계 및 보안 플랫폼 등 핵심기술 및 신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모빌리티 분야 핵심이슈 및 신기술의 진화와 혁신을 제시할 글로벌 모빌리티 포럼,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기술전환을 지원하는 전기차 핵심부품 기술분석 성과보고회 및 기술 세미나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커넥티드카 분야 국제 표준화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자율주행차 상용화 촉진 지원을 위해 구성된 커넥티드카 얼라이언스 총회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충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인천 모빌리티 산업 도약의 토대를 마련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 주관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