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ESG 뉴 비젼 선포 "초일류도시 목표 설정"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ESG 뉴 비젼 선포 "초일류도시 목표 설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28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환경공단]
[사진=인천환경공단]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환경공단이 27일부터 5일 간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주간을 운영한다.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ESG 경영에 반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ESG 비전에 대한 공감을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날은 최계운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 뉴 비젼(New Vision)을 선포했다.

인천환경공단이 선도하는 더 좋은, 더 빠른, 더 넓은 ESG 실현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미래사업발굴단, 청년이사회, 해외 협력단원 등 임직원들이 세계초일류도시 인천에 걸맞은 목표를 설정했다.

둘째날은 전 직원이 함께하는 ESG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동절기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나눔 일환으로 공단 직원들, 서포터즈, 업무협력 유관기관과 함께 서구 지역에서 사랑의 연탄 3,000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셋째날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추진한다.

인하대 유정민 교수의 ESG 개념의 이해와 발전방향, 인천대 이희관 교수의 기후변화 측면에서 바라본 ESG경영 교육을 통해 ESG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넷째날은 MZ세대와 함께하는 ESG 경영 토론회가 예정돼 있다.

글로벌 이슈와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ESG 경영에 반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ESG 비전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마지막날은 ESG 우수사례 경진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부서 간 우수사례 발굴과 발표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우수한 발표팀에게는 포상도 수여하며, ESG 사업추진을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최계운 이사장은 “앞으로도 인천환경공단이 선도하는 더 좋은, 더 빠른, 더 넓은 ESG 실현을 위해 인천 유일의 환경 전문공기업으로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