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제약학대학생연합 세계총회, 인천서 개최
상태바
2024년 국제약학대학생연합 세계총회, 인천서 개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인천관광공사.한국약학대학생연합, 행사 유치에 성공
내년 8월 7일부터 17일까지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사진=인천시]
2023 국제약학대학생연합 세계총회[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2024년 국제약학대학생연합 세계총회(IPSF World Congress)가 인천에서 개최된다.

인천시는 인천관광공사, 한국약학대학생연합과 함께 이번 행사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년 8월 7일부터 17일까지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제약학대학생연합은 인천 송도를 69차 세계총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했다. 인천은 멕시코와 이란, 나이지리아와 막판까지 유치 경쟁을 벌인 끝에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1949년 연합 설립 역사상 처음으로 전 세계 약학대학생과 사회 초년 약사들이 인천으로 모이게 됐다.

세계총회는 약 500여 명의 전 세계 약학대학생과 졸업 4년 이내의 약사들이 모이는 연례행사로, 워크숍, 심포지엄, 연례회의 등으로 진행된다. 개최지 문화 체험과 참가국 간 문화교류 프로그램이 활성화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시는 이번 총회를 통해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홍보 및 숙박, 쇼핑, 관광을 통한 마이스 도시 인천의 브랜드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한국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등의 체험 활동도 할 수 있도록 주비한다는 계획이다.

김충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능력 전 세계 1위 송도 및 글로벌 마이스 도시 인천 브랜드 제고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