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울·광주·창원 등 청년의원들, 정책방향 모색
상태바
인천·서울·광주·창원 등 청년의원들, 정책방향 모색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0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음연구회(김대영 인천시의원 대표), 인천시의회서 정책교류 세미나...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서울·광주·창원 등의 지방의원이자 청년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천시의회는 최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청년이음연구회(김대영 인천시의원 대표) 주관으로 전국 청년 지방의원들이 모여 정책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박강산 서울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진형익 창원시의원, 정보현 인천 연수구의원, 김대영 인천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먼저 진형익 시의원은 출자·출연기관의 재정건전성 및 기관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발의한 창원시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를 통해 선진적으로 운영하는 창원시의 출연기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정보현 구의원은 “인천지역 최연소의원이다 보니 하후상박 임금체계 개편, 하위직 공무원 임금체계 개편과 처우개선 등과 관련, 소통하는 조직문화 정착 등 처우개선을 위해 청년의원 대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광주시의회 최연소의원이자, 예산결산위원장인 이명노 시의원은 “예산 심의를 소신껏 하고 있다”며 “쪽지예산을 없애 요구 예산을 당당하게 공개 검증하고, 미래 광주에 초점을 맞춘 심의를 하고 있다”며 광주시의 예결위를 소개했다.

박강산 시의원은 “서울의 청년문제를 심층적으로 발굴하고 청년세대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특별위원회를 출범해야 한다”며 “서울시의회는 청년 당사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해 청년정책 참여기구와 심의 기구를 운용한 전례를 만들려 노력 중”이라고 했다.

마지막 김대영 시의원은 “다른 지역의 의원님들과 정책교류로 인천이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청년들이 지역의 주인이 돼 적극적으로 시정에 관심을 갖고,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청년이음연구회는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한 연구를 위해 결성된 연구단체다.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지속적으로 토론회·세미나 개최를 통해 정책발굴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