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무의도...차량 정체 심각한 수준"
상태바
배준영 의원 "무의도...차량 정체 심각한 수준"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1.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의 회주도로 건설 위한 정책간담회
[사진=배준영 의원실]
[사진=배준영 의원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국민의힘 배준영(인천 중구·강화·옹진군) 의원이 10월 3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무의 회주도로 건설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배 의원과 인천시, 중구청, 한강유역환경청 관계자, 신성영 시의원, 한창한⋅손은비 중구의원, 무의지역 주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무의 회주도로는 2017년 지역 주민들의 어장진입로 확충 요청에 따라 추진된 사업이다.

2018년 무의도 관광기반시설 조성사업 계획이 수립되고 설계용역까지 착수했으나, 노선 협의 필요성에 따라 용역이 중지된 이후 현재까지 답보 상태다.

국립무의자연휴양림 진입로에서부터 무의도 큰무리 도로까지 이어지는 회주도로 건설을 위해서는 토지 소유주인 산림청의 동의와 한강유역환경청의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승인이 필요하다.

이에 중구청은 그동안 여러 차례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휴양림 진입도로와의 연계를 추진해 왔으나, 2020년 한강유역환경청의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아 사업 추진이 보류됐다.

이날 인천 중구청과 인천시는 무의 회주도로 추진 경과 및 개설 필요성을 설명했으며, 함께한 주민 대표들은 현지 교통상황을 알리며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불편한 사항을 언급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청취, 관련 절차에 따라 환경평가 재진행 요청 시 면밀하게 검토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 의원은 “무의대교가 개통하고 지난해에는 국립무의자연휴양림이 개장하며 무의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폭증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무의도 내에는 도로가 동측 한쪽밖에 없어 차량 정체가 심각한 수준”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영종대교 전 국민 반값 요금 인하로 향후 더 큰 혼잡이 예고된다”며 “순환로 조성을 통해 교통혼잡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