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후면 부조물' 추가 설치된다
상태바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후면 부조물' 추가 설치된다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0.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기존 부조물 정비 관련 사업계획 공고
11월 13일까지 시민의견 수렴 후..새로운 부조물과 설치 확정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지난해 9월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후면 부조물이 인천상륙작전이 아닌 필리핀 레이테만 상륙작전 사진을 참고해 제작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인천시는 맥아더 동상 부조물 정비와 관련한 사업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1월 13일까지 시민의견 수렴 후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상 사진=인천시]
추가로 제작될 사진[이상 사진=인천시]

시는 올해 3월 관련 기관·역사전문가·미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맥아더 동상 부조물 검증 자문위원회 구성 후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부조물 정비 방향을 논의했다.

그간 4차례에 걸친 자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1957년 국민성금으로 설치돼 70여 년 간 시민과 함께한 기존 부조물이 보존 가치가 있어 미국 맥아더 기념관을 통해 검증받은 인천상륙작전 사진으로 제작될 새로운 부조물과 함께 설치하기로 확정됐다.

시는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부조물 추가 설치를 위한 사전행정절차 이행과 디자인 제작·설치 공모절차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종근 보훈정책과장은 “이번 공고를 통해 맥아더 장군 부조물 정비계획을 시민에게 알리고,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보훈정책과(☎032-440-29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