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환경교육 한마당 개막식, 시민.학생 등 1천여명 참가
상태바
인천 환경교육 한마당 개막식, 시민.학생 등 1천여명 참가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0.30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2023년 인천 환경교육 한마당 개막식이 지난 28일 인천애뜰 광장에서 개최됐다.

지난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관, 주요 내빈과 시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가했다.

업사이클링 밴드 훌라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개막식에 이어 인천깃대종 손인형극 우리는 어디로 갈까요?, 기후위기 골든벨 등 환경보전 실천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오프닝 퍼포먼스로 진행된 미래세대의 외침에서는 초‧중‧고 대표 11명 학생이 각자 바라는 지구에 대해 외치고 박덕수 행정부시장, 도성훈 교육감, 정해권 인천시의원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를 원한다는 학생들의 외침에 박 부시장은 “인천시는 2045 탄소중립 실천으로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답하며 다 함께 지구 지키기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도 호기심 체험존, 업사이클 체험존, 신나는 환경과학존, 에코피크닉존, 에코플레이존, 에코전시존 등 31개 환경교육 체험부스에 학생과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여했다.

유정복 시장은 기후위기 골든벨을 울려라와 환경체험부스를 방문해 환경교육 체험에 동참 “앞으로 환경교육이 우리 사회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도록 노력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