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인천시의회,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용역 중간보고회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0.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영종·강화 연륙교 연결 연구회, 보고회 개최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의회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영종·강화 연륙교 연결 연구회가 24일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박용철 대표의원, 신영희·신성영 의원, 자치경영컨설팅 조홍식 이사, LCM에너지솔루션 송일석 이사, 녹색환경보전협회 임병진 회장, 제일엔지니어링 이재욱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현안과 문제점 주제로 연구회의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조홍식 이사는 과업의 배경 및 목적, 지역 여건분석, 경제자유구역 추진현황,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 전략 등에 대해 보고했다.

조 이사는 “경제성 및 자금조달의 실현 가능성과 기업 입주수요 충족 등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신성영 의원은 “수도권과 강화를 이을 수 있는 교통 여건에 대한 분석이 추가됐으면 한다”면서 “강화에서 서울로 갈 수 있는 도로를 조성하는 방안이나 재원 조달방식 등 교통 관련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신영희 의원은 “연구용역이 원활하게 수행되고 있고, 중간보고 자료도 상세하지만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는데 있어 평화경제특구를 접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 “인천은 경제자유구역의 확대로 메가시티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도시인만큼 향후 미래먹거리 산업에 대해 추가적으로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용철 대표의원은 “연구회의 용역 결과를 경제자유구역청의 연구용역과 접목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이를 구체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연구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주시길 부탁드리며, 도출된 의견은 정부, 인천경제청, 강화군 등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