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이버교육진로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
상태바
인천사이버교육진로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10.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에서 인천사이버교육진로원이 공공부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메타버스를 선도하는 혁신개발기업과 우수활용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1만 명이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진로진학 플랫폼이다.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정보, 사이버 진로체험, 1,000명의 진로직업멘토단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미래직무 콘텐츠와 VR기반 직업탐색 등 직·간접 체험을 통해 진로 선택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메타버스 교실, 부스, 특강관 등을 통해 교사들의 에듀테크 수업 기술력을 향상하고, 학생들에게는 자기 주도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문에 우수한 메타버스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든 실재감 있는 비대면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공공부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으로 미래 진로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의 한 단계 앞선 메타버스 교육 공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