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인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 성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0.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도 조사, 참여 시민 689명 중 531명(77.1%) 물맛 매우 만족, 147명(21.5%) 보통 응답
14일 제5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현장에서 진행한 인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이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14일 제5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현장에서 진행한 인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이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4일 제5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현장에서 진행한 인천 수돗물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페스티벌'이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내항 1·8부두 개방 공간에서 열린 이번 홍보캠페인은 인천수돗물 OX 퀴즈, 정수 처리과정 퍼즐, 물총 게임 등 인천 수돗물을 알리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돗물 음용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된 카페차량 '인천하늘수 스타벅水'는 게임참여자들에게 수돗물로 만든 음료를 맛볼 기회를 제공해 수돗물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시민의 날 축하공연을 즐기러 행사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위해 준비된 1500잔의 음료와 병입 인천하늘수 3000병이 조기 소진되면서 인천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일상 속 수돗물을 사용했던 다양한 경험을 반영한 인천하늘수 물맛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시민 689명 중 531명(77.1%)이 인천하늘수 물맛에 매우 만족, 147명(21.5%)이 보통이라고 응답했다. 불만 응답 1.4%를 제외하면 98.6% 시민이 보통 이상의 높은 만족률을 보였다.

아울러 인천 '하늘수' 삼행시를 작성하고 나무에 걸어 함께 친환경 물방울 트리를 완성하는 '10월의 크리스마水' 이벤트에도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인천하늘수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는 센스있는 문구들을 만들어 냈다.

첫 등장부터 이목을 끌었던 인천하늘수 마스코트인 '수돗물 요정 하리'와의 포토타임에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증사진을 촬영하며 캠페인 참여에 대한 추억을 남겼다.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친 데에는 이날 홍보를 자원한 20명의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들의 역할이 컸다. 수돗물 음용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을 위해 '엄격하게 관리하는 깐깐한 물, 인천하늘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행사 진행 보조와 질서 유지에 힘썼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홍보캠페인에 많은 시민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돗물 음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천하늘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의 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