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상태바
계양구,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0.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장애인 평생교육비로 국비 등 1억 8000만 원 확보 
계양구청.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지난 14일 계양구청 남측광장 일원에서 제6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평생학습 한마당은 '차이를 넘어 배움으로 하나 되는 평생학습도시 계양'을 주제로, 계양구민과 41개의 기관·단체, 동아리가 새로운 배움의 정보를 얻고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시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해 클론 강원래의 축하공연과 무릎카혼, 통기타 연주, 부채춤, 댄스 공연 등 8개 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한마당 행사에서는 한지 전등갓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정신건강 검진 등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배움을 통해 인생의 꽃을 피우고 있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시화 작품 42점이 전시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계양구청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을꽃 전시회, 계양문화로 빛축제 행사와 함께 연계 돼 주말 가족 단위 주민들이 풍성한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계양구는 올해 중앙정부 공모사업에 신청해 인천시 최초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국비 등 총 1억8000만원의 장애인 평생교육비를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