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꽃게철' 연안부두서 직거래 장터 열린다 
상태바
'가을 꽃게철' 연안부두서 직거래 장터 열린다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10.0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도 풍성...7~8일 인천종합어시장 앞 꽃게 축제도
가을 꽃게철을 맞아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꽃게 직거래 장터와 축제가 동시 열린다. 행사 첫날 오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에는 류지광, 한가빈 등이, 폐막식에는 정미애, 노지훈 등 초청 가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가을 꽃게철을 맞아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꽃게 직거래 장터와 축제가 동시 열린다. 행사 첫날 오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에는 류지광, 한가빈 등이, 폐막식에는 정미애, 노지훈 등 초청 가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지난해 열린 행사 모습.

가을 꽃게철을 맞아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꽃게 직거래 장터와 축제가 동시 열린다.

3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직거래 장터)는 인천 대표 수산물인 꽃게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된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꽃게 할인 판매행사와 함께 꽃게 경매, 수산물 퀴즈, 꽃게 시식회 등 체험행사, 수산물을 활용한 포토존, 사진 전시 등이 진행되며, 노래자랑, 무대공연, 걷기대회 등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화합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첫날 오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에는 류지광, 한가빈 등이, 폐막식에는 정미애, 노지훈 등 초청 가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연안부두 꽃게 축제(직거래 장터)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인천 꽃게의 소비가 더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인천시는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안전한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