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 빛 축제 시작...지역 상권 활성화 도움
상태바
계양구, 계양 빛 축제 시작...지역 상권 활성화 도움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9.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청.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26일 계양구청 잔디광장에서 제2회 계양 빛 축제 점등식을 열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인천시 주관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 확보된 예산으로 이번 축제를 열었다. 구는 공모 선정으로 2년 연속 사업비를 확보한 상태다.

이번 축제는 계양구청 남측광장, 계양문화로(홈플러스~보건소 구간), 오조산 공원까지 약 400m 구간에서 진행된다. 

구는 축제 구간을 지난해보다 확대하고 계양 원더랜드를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 터널을 비롯해 반응형 날개 포토존, 빛의 원두막, 꿈속의 범선, 음악 놀이터 등 다채로운 조형물과 경관 조명, 포토존 등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빛 축제가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점등식을 시작으로 축제는 내년 2월 16일까지 이어진다.

이 기간 중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릴 예정인데 오는 10월 14일에는 구민 참여 이벤트 '길거리 노래방'과 '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12월 2일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과 축하공연으로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지난해 구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큰 성원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계양 빛 축제가 2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이번 빛 축제를 통해 아름답게 펼쳐질 불빛들을 보며 마음의 힐링과 일상의 여유를 느끼시기를 바라며,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