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 10월 12일 송도서 개최
상태바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 10월 12일 송도서 개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9.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과정 전시관, 취업정보관, 대학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일일클래스, 동아리 전시관 등 설치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오는 10월 12~1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유·초·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식 개선을 위해 학부모, 교사, 시민을 대상으로 인천형 직업교육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간 교육과정 전시관, 취업정보관, 대학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일일클래스, 동아리 전시관 등 부수가 설치, 운영된다.

교육과정 전시관은 직업계고 29개교 105개 학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전시·체험하는 공간으로 웹툰, 바이오, 소방, 요리, 방송, 뷰티 등 다양한 직업 분야의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취업정보관은 현장실습, 도제학교, 공무원 지원정책, 병역 특례 등과 관련된 정보 안내, 대학진학관은 특성화고 특별전형, 선취업 후학습,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등 대학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직업체험관은 인천지역 전략산업 및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하는 특별 체험관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이 미래를 스스로 디자인하는 소중한 진로 탐색의 기회이자 직업 선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학생 성공을 돕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사이트(https://www.인천직업계고.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