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처 서구의회, 서구 인사청문회 조례안 원안 가결
상태바
인처 서구의회, 서구 인사청문회 조례안 원안 가결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9.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262회 임시회 개회...
[사진=서구의회]
[사진=서구의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서구의회가 14일 262회 임시회를 1일 일정으로 개회했다.

서구의회는 이날 1차 본회의에서 인천시 서구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과 인천시 서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심의하고 원안 가결했다.

인천시 서구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은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장 인사권을 지방의회가 견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 인사청문회 제도를 도입해 기관장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 등을 검증해 임명의 정당성을 확보하고자 발의됐다.

또 인천시 서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은 특정 정당 독점의 폐해를 극복하고 지방의회 내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고자 교섭단체를 구성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자유발언에서는 이영철 구의원이 서구청과 서구의회의 화합과 소통을, 송승환 구의원은 검단신도시 공사 현장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 현황에 대해 공유, 향후 관계부서와 감시하겠다고 했다.

고선희 의장은 “산하기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인사청문회를 도입해 후보자의 전문성, 도덕성, 공정성을 바탕으로 경영 능력과 역량을 검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가 임명에 대한 정당성을 확보하고 의회와 책임감을 나눠 가질 수 있는 좋은 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집행부가 협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