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8개 병원, 잼버리 참가자 의료지원에 총력
상태바
인천시-8개 병원, 잼버리 참가자 의료지원에 총력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8.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8개 병원 협력, 11개 숙소 현장의료진료소 운영 중
길병원, 검단탑병원, 나은병원, 뉴성민병원, 세종병원, 인천의료원
인천성모병원, 인하대병원 등 의사, 간호사 파견 진료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인천에 도착한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을 위해 관내 8개 병원과 협력, 11개 숙소에 현장의료진료소를 운영 중이다.

9일 시에 따르면 참여 의사를 밝힌 병원은 길병원, 검단탑병원, 나은병원, 뉴성민병원, 세종병원, 인천의료원, 인천성모병원, 인하대병원 등이며, 이들 병원은 각 숙소에 의사와 간호사를 파견해 진료 등을 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병원 이송을 지원 중이다.

진료·처방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 중이며, 대규모 인원이 모인 숙소 등 4곳에는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의사협회에서 파견된 의료진이 심야진료를 시행 중이다.

또 저녁 10시까지는 각 군·구 보건소에서 파견한 의료 인력이 상비약을 지원해 의료 공백을 메우고, 숙소에는 구급차도 배치했다.

아울러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 집단급식소 위생상태 점검 및 종사자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도시락을 제공하는 시설에는 배식 전 사전 검식을 진행 중이다.

만약 식중독이 발생할 경우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조해 확산 방지에도 철저히 대응할 계획이다.

신남식 보건복지국장은 “폭염 등으로 지쳐있을 대원들이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고 고국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건강하게 인천에 머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