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폭염 대비 허약 어르신 방문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수구, 폭염 대비 허약 어르신 방문프로그램 운영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3.08.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 7명 직접 방문
건강면접, 허약조사 등 진행 및 신체 기능 강화 교육 실시
[제공=연수구]
[제공=연수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연수구가 관내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 예방 및 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방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 7명이 고혈압, 관절염, 당뇨병 등 허약어르신 가정에 직접 찾아가 건강면접, 허약조사 등을 진행하고 신체기능 강화 교육 등을 실시한다.

구는 2,428명(지난달 기준)의 허약어르신을 등록관리 중으로, 어르신 중 집중관리군은 매주, 정기관리군은 3개월, 자기역량지원군은 6개월 마다 방문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방문간호사 활동을 통해 면담 조사 및 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문 조사를 통해 신체기능 강화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영양·구강관리, 근력·정서·인지기능 강화, 낙상예방 운동요법, 우울증 완화 프로그램 등 종합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예방적 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폭염철 되도록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간단한 실내 움직임 등을 통해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을 원하는 어르신은 연수구 보건소 방문보건팀(☎032-749-8191~6)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