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도서지역 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진행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도서지역 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진행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7.3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3일 일정, 인근 도서지역 초등학생 69명 참여
인천공항 투어, 미술‧연극‧음악 체험 등 문화예술 경험  
캠프 환영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사진 앞줄 가운데) 및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캠프 환영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사진 앞줄 가운데) 및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6일~28일까지 3일간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인천공항 인근 도서지역 분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캠프 '인천공항 온-아트 플레이캠프'를 진행했다.

3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온-아트 플레이캠프'는 공사의 지역사회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온-아트(On-Art) 스쿨'의 일환으로, 공항 인근 3개 분교(장봉·신도·금산분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69명이 2박3일 일정으로 참여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자유로운 예술적 표현과 창의성 발현에 중점을 두고 미술·연극·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인천공항의 다양한 문화예술작품 투어, 미술관에서 작품을 만들어보는 전시연계 교육, 직접 만든 타악기로 진행하는 참여형 공연 등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수 포함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1일차에 진행된 인천공항 투어 프로그램에서는 공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인천공항 주요시설과 문화예술작품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했으며, 2일차에 진행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에도 보조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해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인재양성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2021년부터 지역 청소년 대상 방과후 문화예술 교육 지원사업인 '온-아트(On-Art) 스쿨'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