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 관련 토론회 개최
상태바
계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 관련 토론회 개최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7.2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인천 계양구의회 원도심 주차문제 연구회가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사진제공=계양구의회]
27일 인천 계양구의회 원도심 주차문제 연구회가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에는 조덕제 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해 조양희 의장, 김경식 의원과 김동진 더블엠솔루션 대표, 정동재 인천연구원 교통물류연구부 연구위원, 강길준 인천시교육청 미래학교공간혁신추진단 단장, 김병옥 한국주차문화연구소 이사, 구청 관계자 및 지역구민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계양구의회]

인천 계양구의회 원도심 주차문제 연구회는 27일 원도심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인천시 주차 여건 및 개선 방향을 위한 국내외 사례 분석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에 대한 추진 목적과 현황 ▲주차장 사업을 위한 역할과 해결 방안 제시 ▲기계식 주차장 설치에 필요한 조례 개정 및 리모델링 비 지원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조덕제 대표의원은 "계양구 주차난의 해결을 위해 예산 및 부지 확보를 공공과 민간 분야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토론회에서 모아진 소중한 지혜와 의견을 잘 검토하고 정리해 구청과 협의를 통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식 의원은 "학교 운동장 지하 주차장 조성 사업은 학생 안전 문제로 그간 학부모님과 학교 관계자와의 협의에 애로가 많아 불투명한 상태"라며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해결 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양희 의장은 "계양구 주차난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서로 지혜를 모아 해법을 제시해 주면 의회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조덕제 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해 조양희 의장, 김경식 의원과 김동진 더블엠솔루션 대표, 정동재 인천연구원 교통물류연구부 연구위원, 강길준 인천시교육청 미래학교공간혁신추진단 단장, 김병옥 한국주차문화연구소 이사, 구청 관계자 및 지역구민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