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3 여름방학 박물관 교육 운영
상태바
인천 동구, 2023 여름방학 박물관 교육 운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7.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구]
[사진=동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과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이 25일부터 8월 4일까지 여름방학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앞서 신청을 통해 접수된 6~13세 초등학생 280명 대상으로 매주 화~금요일 오전 90분간 운영되며, 각 박물관의 특성에 맞게 진행된다.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은 우리가족 박물관 나들이, 동화로 듣는 달동네 이야기, 코딩로봇이 알려주는 우리동네 역사 교육을,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은 배다리 탐구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딩로봇이 알려주는 우리동네 역사와 배다리 탐구생활은 2회 연계 수업으로 진행된다.

코딩로봇이 알려주는 우리동네 역사는 첫 날 우리동네 역사를 활동지와 사진 등을 통해 이해하면서 코딩로봇 사용법을 배우게 된다.

둘째 날은 기획전시 실감 영상으로 화수·화평동의 옛 지형을 살펴보고 모듬별 협업해 옛날 동구 마을 꾸미기 및 코딩로봇과 함께 설명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배다리 탐구생활은 첫 날 금창동의 옛 지명과 지역의 변화를 사진 자료 등을 통해 알아보고 전시 관람 및 아트북 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금창동의 변화를 살펴보고 배다리 지역을 답사한 후 에코백에 이를 그려 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무네미 넘어 벌말까지 화수·화평동 기획전시를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듣고 아이와 함께 전시실 미션을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5일과 19일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관광체육과 박물관팀(032-770-6133, 6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에게 유익한 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