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 착수
상태바
부평구,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 착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7.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17일 착수보고회 통해 용역사 기본계획과 추진방향 공유
17일 열린 은하수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17일 열린 은하수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인천 부평구는 17일 구청에서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착수보고회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황순우 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 관련 부서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18일 구에 따르면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은 야간 경관 개선을 통해 굴포천의 가치 증대와 함께 구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고회에서는 현황과 사례조사를 시작으로 용역사의 기본계획과 추진방향 등이 공유됐다.  

구는 소하천 구간의 경우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연계해 은하수길을 조성하고, 국가하천 구간은 특화구간을 선정해 야간경관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을 통해 굴포천은 도시숲에 내려앉는 별빛 은하수길이 떠오르는 곳이 되고 사람들의 정겨운 이야기가 담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까지 함께 꾸며질 것이라는 게 구의 설명이다.

차 구청장은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으로 야간경관을 개선하면서도 빛 공해를 최소화할 것"이라며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주민설명회 개최 및 인천시 경관심의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올해 말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